상단영역

본문영역

[기획광고]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오는 30일 견본주택 오픈

포스코건설 송도 최대규모 복합주거단지

  • 입력 2017.06.28 16:40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19대책 비조정대상지역 … 1순위 자격?재당첨 제한 등 규제에서 제외
- 아파트는 전매제한 6개월, 아파텔?투룸은 계약 후 바로 전매 가능
- 골든하버, 복합물류센터, KTX송도역, 블루코어시티 등으로 대형 개발호재의 ‘중심’

포스코건설은 오는 30일(금)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6?8공구) M1블록에서 총3,472가구 대단지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은 지하 3층 ~ 지상 최고 49층, 12개 동, 총 3,472가구다. 아파트?아파텔?투룸형오피스텔?상업시설로 이뤄진 매머드급 복합주거단지로 아파트 전용면적 84~95㎡ 2,230가구, 아파텔?투룸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29~84㎡ 1,242실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와 아파텔?투룸형 오피스텔은 각각 별동으로 지어진다.
단지를 둘러싸고 골든하버 프로젝트, 복합물류센터, 블루코어시티, KTX송도역 등 서해안쪽 개발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배후주거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고 있다. 여기에 최근 발표된 6.19부동산대책도 비켜간 곳이라 투자자들 역시 관심이 뜨겁다.

■ ‘랜드마크시티’ 내 주거중심입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두루 갖춰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은 랜드마크시티의 중심 입지로 각종 개발호재의 최대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단지 옆 송도6교(가칭)를 이용해 인천발 KTX출발역인 KTX송도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1년 개통 예정인 KTX송도역은 쇼핑?업무?숙박시설과 정류장?주차장을 갖춘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된다. 송도역은 지난해 2월 개통된 수인선과 2024년 개통 예정인 동서간선철도가 경유하는 트리플 역세권이며 KTX송도역 개통이 완료되면 인천에서 부산까지 2시간40분, 광주까지 1시간5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은 물론 제2외곽순환도로(일부개통), 제2,3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하고,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있는 ‘골든하버’,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 등 육상?해상?항공 교통인프라를 두루 갖췄다.
대규모 개발사업들도 단지를 둘러싸고 진행 중으로 향후 송도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단지 북서측에 인천항만공사가 개발 중인 ‘골든하버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이는 113만8000여㎡ 규모로 크루즈와 카페리 등이 접안하는 신국제여객터미널과 쇼핑몰?레저 공간?호텔 등이 있는 복합관광단지를 짓는 사업이다. 여기에 물류와 도시서비스 기능이 겸비된 복합물류센터도 2025년 개장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랜드마크시티 내 128만여㎡에 68층 빌딩과 전망대, 문화의 거리, 18홀 골프장 등을 건립하는 ‘블루코어시티’도 추진 중이다.
교육환경으로는 해양5초, 해양1중 등 도보권내 학교용지가 있고 송도 학원가도 가까워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 지상 1~2층에 연면적 약 1만5,600㎡의 상가가 들어서고 랜드마크시티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NC커넬워크, 코스트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롯데몰(2019년 예정), 신세계복합몰(2020년 예정), 이랜드몰(2020년 예정) 등 송도 내 쇼핑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다.

■ 실거주 위한 특화설계 … 선호도 높은 전용 84㎡의 비율 높아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은 아파트, 아파텔(주거형 오피스텔), 투룸형 오피스텔 등 다양한 평형대로 상품을 구성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아파트는 8개동으로,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전용면적 84, 95㎡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126가구, ▲84㎡B 368가구, ▲84㎡C 184가구 ▲95㎡ 552가구 등이다. 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가 3가지 타입으로 전체 공급량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세대 수가 가장 많은 84㎡A타입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3룸과 알파룸이 제공돼 최대 방이 4개까지 제공되는 4베이 4룸 구성이다. 알파룸은 알파룸+팬트리나 넓은 알파룸+다이닝오픈서고 등을 선택할 수 있어 가족구성원에 맞게 설계가 가능하다. 여기에 4.6m 넓이의 와이드 다이닝과 주방벽과 상판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등 고급마감재를 적용한 주방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84㎡B타입은 마스터룸(안방)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안방을 2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고 안방 폭도 4.4m로 넓다. 한쪽 벽면에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쇼룸형 드레스룸(확장시)이 제공된다. 주방 폭도 3.5m로 넓은 편이고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과 식사 테이블, 수납장 등을 연계 배치한 다이닝오픈서고, 팬트리 등이 제공된다. 이 타입 역시 주방벽과 상판을 엔지니어드 스톤 등 고급마감재를 사용한다.
84㎡C타입과 전용 95㎡는 유사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타워형 구조이지만 3면 개방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해 통풍과 환기가 우수하다. 알파룸이 하나 더해져 방이 최대 4개까지 구성되며 안방에는 채광형 워크인 드레스룸이 설계된다. 특히 전용 95㎡는 서비스면적이 47㎡까지 확보돼 구 40~50평대 아파트 같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대 공통적으로 현장 창고장을 비롯해 세탁기, 건조기, 분리수거공간 등을 확보한 올인원 스마트 다용도실이 설치된다.

■ 투룸형부터 아파텔까지… 다양한 평면과 아파트 못지 않은 설계 적용
4개동으로 지어지는 아파텔과 투룸은 ▲29㎡ 324실, ▲59㎡ 144실, ▲84㎡ 774실 등 총 1,242실이다. 투룸형부터 아파텔(주거형 오피스텔)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다. 각 실의 거실과 침실에 천정형 팬코일(지역 냉방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설치된다.
가장 공급비율이 높은 전용 84㎡(구 25평형)는 내부구조가 아파트와 유사한 아파텔(주거용 오피스텔)로 지어지며 A, B, C1, C2, C3타입으로 구성된다. 특히 송도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소형(전용 60㎡미만)아파트의 공급비율은 약 7.6%(총 2,370가구)로 매우 적어 대체 주거상품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84㎡A타입은 3베이 3룸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아파트 구 25평과 동일한 설계로 넓은 공간감과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 부부욕실과 드레스룸을 설치해 마스터룸 특화를 했고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위해 주방, 안방, 드레스룸, 작은방이 연결되는 순환동선을 적용했다. 84㎡B타입 역시 아파트 전용 84㎡형과 동일한 평면으로 선보이며 4베이 구조에 복도 팬트리가 제공된다. 84㎡C1타입은 타워형 3룸 3면 개방형으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84㎡C2타입과 84㎡C3타입은 타워형 3룸 2면 개방형으로 탁트인 거실이 장점이다.
전용 59㎡(구 17~18평형)는 거실과 방 2개, 주방, 화장실이 있는 아파텔이다. A타입의 경우 판상형 2면 개방형에 수납공간이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B타입은 판상형 3베이 구조로 전실채광이 우수하다. 구 18평형의 소형은 송도 랜드마크시티(6?8공구) 내 최초 공급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전용 29㎡는 역시 랜드마크시티(6?8공구) 내 최초 공급되는 주택형이다. 스튜디어타입의 소형이지만 거실과 침실공간을 분리하는 슬라이딩도어가 무상옵션으로 제공돼 투룸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옷장, TV장, 책상 기능의 붙박이장, 컴팩트한 주방과 식탁기능을 갖춘 홈바가 설치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송도국제도시에는 포스코건설을 비롯 코오롱글로벌?대우인터내셔널 등 대기업과 녹색기후기금(GCF)?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등의 국제기구가 둥지를 틀었고 삼성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도 내년 건립 예정이다. 롯데, 신세계, 이랜드 등 대형쇼핑몰도 추가 입점되고 단지 주변으로 골든하버, 복합물류센터 등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으로 추가 배후수요 확보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파텔 및 투룸은 건축법 상 주택에 비해 비교적 규제가 적어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거주지 및 거주기간과 관계 없이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어 당첨되면 계약 후 바로 분양권을 사고 팔 수도 있다.

■ 차별화된 단지 내 시설과 조경설계… 송도 랜드마크로 지어져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고 국제업무용지, 바다 등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아파트 지하 1층에는 스포츠존이 들어서는데 GX룸,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이 있고 사우나, 냉온탕 시설이 들어선다. 또 별동으로 구성된 에듀존은 작은도서관 기능을 겸한 맘스키즈존, 북카페, 키즈존 등이 1층에 들어서고 남녀독서실과 멀티룸 등이 2층에 들어선다.
아파텔과 투룸에는 스포츠존이 지상 2층에 제공된다. 피트니스센터, 샤워부스 등이 있고 그 밖에도 멀티카페, 무인택배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제공돼 입주민들에게 주거독립성과 생활편의성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전망이다.
조경설계도 우수하다. 단지 중앙에 넓은 잔디밭과 나무가 우거진 ‘더샵필드’와 입주민 모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야외물놀이공간인 ‘더샵 키즈베이’가 랜드마크시티 내 최초로 들어선다. 석가산과 더샵필드를 배경으로 휴식이 가능한 티하우스는 입주민 누구나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배치되며 석가산과 조형폭포, 실개천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진경산수원’을 휴게공간으로 조성한다. 또 초화류와 암석이 어우러진 감성테마정원과 다양한 식재와 휴게시설이 마련된 동앞정원이 필로티에서 이어질 계획이다. 가든캠핑장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바닥분수와 유아놀이터가 조성돼 단지 안에서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글램핑가든’도 조성된다.

■ 6.19 부동산대책 비조정대상지역
송도국제도시는 6.19 부동산대책 청약 조정 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1순위 자격과 전매제한 강화, 재당첨제한 등의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전매제한은 계약 후 6개월 까지다.
포스코건설 성재호 분양 소장은 “지금까지 송도에 2만가구 가까운 ‘더샵’을 공급했지만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은 총 3,472가구, 최고 49층의 송도 최대 규모의 복합주거단지인 만큼 다양하고 우수한 평면과 단지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각종 대형 개발호재가 마무리되면 송도 중심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송도뿐 아니라 송도의 미래가치를 선점하기 위한 광역수요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 2020년 8월이다.
문의번호 : 1661-0026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