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도시 건설현장 안전 이상 無

행복청,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정기 점검 및 교육 실시

  • 입력 2017.05.31 13:26
  • 기자명 신유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유진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이 추진하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사업 현장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
행복청은 행복도시 내 45개 현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타워크레인 107대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5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실시한 결과 전체 타워크레인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지난 5월 1일(월) 거제조선소에서 발생한 타워크레인 붕괴사고를 계기로 사전에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했으며, 이 외에도 5월 22일(월) 남양주 타워크레인 붕괴사고 이후 24일(수) 고용노동부에서 크레인 위험경보를 발령한 직후 25일(목) 행복도시 전 현장에 타워크레인 설치·인상·해체 시 안전관리지침 등에 대한 점검 및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재차 지시했다.
행복도시 내 건설사업장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행복청은 찾아가는 품질·안전교육, 민간 전문가 합동점검 실시 등 건설사고 제로(ZERO)화를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
타워크레인을 안전하게 운영하도록 하기 위해 매 분기마다 정기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생활권별 강풍 측정 거점현장 18개소를 지정, 강풍주의보(풍속 14m/s 이상) 발령 시에는 타워크레인 작업을 중지하도록 하는 등 관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유근호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지금까지 행복도시 내 건설현장에서는 타워크레인 관련 사고가 없었으나, 최근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사고를 계기로 경각심을 고취해 철저히 관리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