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월드뷰티핸즈 광주광역시지회 창립식 개최

전국 전문교수뷰티서비스 조직 확대

  • 입력 2017.03.07 15:02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국제뷰티구호개발NGO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는 지난 3일 광주 프라도 라일락홀에서 광주지구JC특우회와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이 협력하여 첫 번째로 광주광역시지회 창립식을 가졌다.
이날 창립식에 앞서 창립총회를 통해 신임 이사장과 회장을 비롯한 10명의 이사와 감사를 선임하고 향후 사업계획을 논의 했다.
지정훈 교수(광주대)의 사회로 진행된 창립식 순서로는 정원지 교수(광주여대)와 전현진 교수(호남대)의 창립선언문 낭독, 정관 승인, 광주광역시지회를 이끌어갈 이사장, 회장, 이사, 감사, 사무국장 위촉식을 가졌다.
또한 장헌일 중앙회 이사장(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은 말씀을 통해 “광주 사랑의 어머니, 여성교육의 선구자 서서평(세핑:E.J.Shepping) 선교사를 소개 하면서 간호사로서 전문성과 고아와 과부, 나환자를 비롯 버려진 이들과 함께 공동체 생활을 통해 끊임없는 섬김과 나눔을 실천한 그분을 닮아 진정으로 이웃을 사랑하며 뷰티서비스와 뷰티기술을 전수하는 손이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임 이사장인 최용휴 원장(휴드림 한의원)과 신임 회장인 나명석 교수(광주여대)는 인사말을 통해 “의료와 뷰티가 연합하여 어려운 이웃을 사랑으로 섬길 수 있는 공동체 사업을 할 수 있어 기쁘며, 광주지역 대학의 유능한 교수님들과 전문인이 함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자활과 자립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사랑의 메신저가 되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최에스더 중앙회장(신한대 교수)은 월드뷰티핸즈(WBH)소개 및 격려사를 통해 “4차산업 혁명으로 점점 더 디지털화 되어가는 시대에 가장 아름다운 사랑과 나눔 그리고 섬김의 손인 월드뷰티핸즈가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회복이 있는 귀한 도구로 쓰임 받고 있음에 감사하며 이제 빛고을 광주에서 그 사랑의 빛이 퍼져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을 전하자”고 강조 했다.
또한 강명수 광주지구JC특우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JC정신인 어려운 지역을 섬기며 자원봉사로서 지역사회 발전 역랑을 키워내는 월드뷰티핸즈와 함께 뷰티를 통해 사랑과 나눔을 광주지역 회원들과 함께 동참할 수 있어 기쁘며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동역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각 기관의 유기적인 연합과 지원을 위해 (사)월드뷰티핸즈 장헌일 이사장, 최에스더 중앙회장과 최용휴 광주지회 이사장, 나명석 회장은 광주지구JC특우회 강명수 회장과 광주금호JC특우회 박병채 회장이 공동으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선임된 광주광역시 임원에는 이사장 최용휴 원장(휴드림한의원), 회장 나명석 교수(광주여대), 이사 지정훈 교수(광주대), 정원지교수(광주여대), 전현진 교수(호남대), 김신미 교수(동신대), 오수정 교수(조선이공대), 윤희 교수(조선이공대), 허미라 교수(동신대), 배세현 강사(네일봉봉 원장), 감사 김미숙 강사(미야스킨케어 원장), 사무국장 이솔지 강사(건양대)가 위촉됐다.
이날 창립식에는 중앙회 조현주 감사, 윤성재 사무국장과 JC특우회 김해수 사무처장, 양상욱 총무위원장, 이유동 광주금호JC회장 등 내?외빈과 창립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국내?외 뷰티구호와 개발을 진행하는 (사)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 전문교수와 기관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제뷰티구호개발  NGO단체로 1365자원봉사 행자부 인증기관이다(자원봉사신청:wbh2016@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