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남권 최초 ‘대중소기업구매상담회’ 광주 개최

지역특화산업인 에너지신산업 특화행사로 친화산업 반영

  • 입력 2017.02.17 15:26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국내 최대 비즈니스 장인 ‘대중소기업구매상담회’가 광주에서 열린다.
이번 상담회는 중소기업청과 광주·전남·전북 등 호남권 3개 광역자치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 김대중컨벤션센터,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오는 3월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막을 올린다.
행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호남권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지역 미래먹거리로 역점 추진중인 에너지신산업 특화행사로,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삼성, LG, SK 등 굵직한 대기업 바이어들을 만나고 다양한 중소기업제품의 구입과 기술제휴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상생과 협력이다. 먼저,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전시회로 도약하는 광주광역시 주최(주관 김대중컨벤션센터) SWEET 2017(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 2017) 개최 기간에 함께 열리게 돼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전국권 행사로 지자체와 중앙부처의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모범적인 협력사업이라는 평가다.
또한 광주·전남·전북 호남권 3개 광역자치단체가 손잡고 행사를 공동 추진해 현 지방정부 출범 후 추진한 호남권협력사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 규모는 건설·화학 13개사, 전기전자·정보통신 13개사, 기계·중공업 21개사, 유통서비스 12개사 등 대기업 총 60개 사의 바이어가 참여한다. 그동안 지역에너지 관련 중소기업의 온라인 접수 결과 200여 개사가 신청했으며 총 500여 건의 상담을 통해 현장계약은 물론 행사 이후 추가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정부자금지원 등 금융과 세무에 관한 무료상담도 진행한다.
김용만 시 에너지산업과장은 “SWEET 2017 에너지전시회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구매상담회에 많은 대기업·공공기관·중소기업이 참여한다”며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의 의미가 더욱 돋보이는 행사로 만들고 지역 기업의 판로 개척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