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교육청, 학교도서관 제대로 알기 연수

  • 입력 2009.11.24 23:06
  • 기자명 지청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즈음 학교에 가보면 예전과는 눈에 띄게 달라진 장소가 있다. 바로 학교도서관이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서가에는 각 주제별로 학생들에게 적합한 책과 잡지, 백과사전이 배열돼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모둠별 수업이 가능하도록 한쪽에 수업공간과 학생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도록 쇼파나 정자로 된 브라우징 코너가 있고, 그리고 빔프로젝트, 컴퓨터 등의 정보화기자재가 설치돼 e-book과 디지털 콘턴츠를 열람할 수 도 있다.
이에 고양교육청(교육장 민웅기)에서는 잘 구축돼 있는 학교도서관의 시설과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학교에 찾아가서 전교사를 대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초등학교 5교, 중학교 5교 총 10교 352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24일에는 송포초, 백양중에 이어 26일에는 덕은초에서, 30일에는 고양신일초에서 연수를 진행한다.
고양교육청 도서관담당자는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학생시절에 도서관에서 수업을 받아본 경험이 없어 어려워한다. 지금 도서관에서 수업을 받아본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미래에 교사가 되면 도서관을 활용하여 수업하는 것이 매우 보편화 돼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