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청, 건설 아이디어 성과로 연결

2012~2015 우수 공모제안 실행해 성과 낸 부서 발굴해 포상

  • 입력 2017.01.23 16:48
  • 기자명 신유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유진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그간 ‘명품도시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채택된 제안을 실제 업무에 적용해 성과를 낸 부서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23일(월) 포상했다고 밝혔다.
포상은 발굴된 아이디어가 채택에서 그치지 않고 실현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서 마련됐으며, 제안 실행 우수 부서로는 ▲주택과(담당자 조미연 주무관) ▲건축과(담당자 윤상민 사무관) ▲교통계획과(담당자 안교필 사무관)가 선정됐다.
주택과는 2012년 우수 제안인 ‘아파트 준공 전 전문가의 품질검사제도’를 시행했다. 보통 준공 후에만 실시하던 품질 검사를 준공 전으로 확대해, 예상되는 문제점을 공정 단계에서 바로 해결하고 있다. 또한, 이 정책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주거 품질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다른 도시들과 차별화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건축과는 2013년 제안됐던 ‘종이 없는 건축 심의’를 실천에 옮겼다. 주요 내용은 태블릿 및 노트북을 통해 종이 없는 건축심의를 하는 것으로, 현재 행복청의 건축 심의 전반에 걸쳐 실행되고 있다. 민원인의 심의 부담을 줄일 뿐만 아니라, 빠른 심의 인·허가 처리와 함께 종이서류를 대폭 줄여 환경 보호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통계획과는 2015년도 제안인 ‘공동주택 사업계획 승인 시 어울링(행복도시 공공자전거 시스템) 설치 유도’를 실현했다. 이는 공동주택 사업계획 승인 시 어울링을 의무적으로 설치해 자전거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제안됐다. 이 정책은 보행·자전거 중심의 친환경적인 도시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최고 도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과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제안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능동적인 업무자세를 통해 행복도시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