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시의회, 교육환경개선 특별위 학교방문

‘(가칭)아름2중’재검토 통보에 따른 대응방안 청취 및 질의

  • 입력 2017.01.20 17:25
  • 기자명 심병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병삼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환경개선 특별위원회(위원장 윤형권)는 18일 4차 회의를 개최했다.
작년 12월 ‘(가칭)아름2중학교’ 신설이 교육부 중앙투융자심사위원회 심의에서 ‘재검토’ 통보를 받아 무산된 것에 대해 교육청의 향후 대응방안 등을 청취한 후, 아름중학교를 방문해 교실 현황 등 현장을 직접 확인했다.
윤형권 위원장을 비롯한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교육청에 학교 신설의 타당성을 교육부에 더 논리적·구체적으로 설명할 것과 교실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이어,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아름중학교 방문을 통해 과밀학급에 따른 학교의 어려운 점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아름중학교측(교장 사진숙)은 ▲과밀학급으로 인한 특별실 부족 ▲운동장·체육관·급식실 등 부대시설의 한계로 인한 교육의 질 저하 우려 ▲등하교시간 1,000명의 학생 일시 집중으로 학생 안전사고 발생 우려 등 학급 증설에 따른 학교 운영상의 문제점을 특별위원회 위원들에게 설명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보통학급 수 증가에 따른 부대시설 설치 및 확장 ▲안전한 체육 및 체험활동을 위해 아름동 주민센터 시설 일부 이용 지원 등을 건의했다.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는 ‘(가칭)아름2중’신설과 관련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했으며, 특히 작년 12월 교육부 중앙투융자심사위원회 개최 전 세종시의회 고준일 의장 명의로 학교 설립의 필요성과 건의사항을 담은 건의서를 교육부에 전달하는 등 학교 신설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한편, 4월로 예정된 교육부 중앙투융자심사위원회를 대비해 교육환경개선 특별위원회는 교육청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가칭)아름2중’ 신설이 ‘적정’으로 판단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