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유커 의료관광객 마케팅 박차

11.28~30 중국 3개성 청소년 관계자, 지역방송사 등 32명 의료관광 답사

  • 입력 2016.11.30 17:26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대전마케팅공사와 공동으로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산동성 등 3개 성의 청소년 기관단체 및 지역방송사 등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청소년&부모동행 등 단체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장 답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단체 의료관광객 모객을 위한 현장 실사단은 지난 11월초 대전시가 산동성 등 3개 성을 대상으로 관내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홍보회를 실시해 네트워크를 구축한 청소년 기관단체 및 지역방송사 관계자들이다.
실사단은 △ 11월 28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시청방문, 유성족욕체험장 △ 11월 29일 건강검진, 치과, 화정초등학교, 목원대학교 태권도 시범, 교통문화체험관, 미디어센터 △ 11월 30일 안과, 국립중앙과학관, 쇼핑센터 등 일정으로 관내 의료기관과 과학 및 청소년체험시설, 대전명소 등을 둘러봤다.
시는 이번에 방문한 실사단을 통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겨울방학을 이용해 500여명의 단체 의료관광객이 대전을 방문 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을 구성해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파트너를 통해 단체 의료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중국 측 실사단 일행은 자국의 지역 방송사를 통해 대전 의료관광에 대한 현장감 있는 취재를 통해 지상파 방송으로 모객해 송출하고, 청소년 관계자들은 소속 인원을 단체로 대전에 보내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우리시 중국 현지 홍보대사와 중국 지역방송사 등과 협력해 지난해 단체 의료관광객 300여명을 유치했으며, 올해에는 1~2월, 7~8월 방학기간 중 청소년과 부모가 동행하는 의료관광 캠프 등에 4회에 걸쳐 500여명을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서울 수도권과 제주도 등을 선호하는 중국 유커를 중부권 대전으로 모시기 위해서는 그들이 원하는 수요자 맞춤형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할 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겨울방학이용 청소년&부모동행 등 단체 패키지 상품으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 중국 단체 유커를 대거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