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 한화건설, ‘인천 서창 꿈에그린’ 11월 4일 오픈

총 1,212세대 ‘뉴스테이’ 대단지로 최대 8년간 주거 안정성 제공

  • 입력 2016.11.02 17:4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태면적률 30% 이상의 친환경단지… 단지 내 숲속 캠핑장과 유기농 생활정원
- 명문대 연계 어린이집, 예절 교육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오는 11월 4일 인천시 남동구 서창2지구 13블럭에 짓는 1,212세대 규모의 뉴스테이 아파트 ‘인천 서창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212세대 규모의 중소형 중심 대단지다. 세대 타입은 전용면적 ▲74㎡A 248세대, ▲74㎡B 100세대 ▲84㎡A 640세대, ▲84㎡B 224세대로 구성된다.
뉴스테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특별한 청약자격 없이 누구나 거주할 수 있는 주택으로써, 최대 8년간 거주할 수 있고 보증금과 월 임대료의 연간 상승률이 5% 이하로 제한돼 장기적인 주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입주자의 선택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전환보증금도 적용할 예정이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이 위치한 서창지구는 탁월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서창JC가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다. 도보 10분대 거리에 인천 지하철 2호선 운연(서창)역이 위치해 타 지역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서창2지구 내 한빛초, 인천장서초, 만월중을 비롯해 서창초, 서창중 등이 도보 거리로 가깝고, 단지 인근에 서창3초등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인천시청,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길병원 등 구월지구에 밀집한 각종 인프라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단지에서 구월지구는 차량으로 15분가량이 소요된다.
또한 단지 바로 옆 장아산(장아산근린공원)과 장수천, 운연천, 청룡저수지 등이 위치해 배산임수의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생태면적률 31%의 친환경 단지로 주목할 만하다. 숲속캠핑장인 ‘힐링포레스트’와 유기농생활정원 ‘킨포크가든’ 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했고, 워터프론트(수변공간), 벗꽃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도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최대 8년간 거주할 수 있는 기업형 임대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자녀 교육에 대한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특화 시설 및 프로그램 마련에 각별히 공을 들였다.
우선 명문대(숙명여대 아동연구소)와 연계한 단지 내 어린이집을 조성하고, 청학동 청림서당과 연계한 어린이 인성 및 예절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방과후 교실과 작은도서관, 휴게실, 독서실 등이 조성된다.
단지는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카셰어링(쏘카) 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임대료 및 관리비 절감을 위해 단지 내 중앙상가 운영 수익금을 공용관리비로 활용하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
한화건설 권충혁 주택임대사업팀장은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대형 건설사인 한화건설이 공급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8년간 집값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어 인천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의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2월로 예정됐다.
분양문의 : 1877-6300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