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 경제·심리·시간적 안정화

146교 학습준비물 지원 실태점검 실시

  • 입력 2016.10.31 16:48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11까지 초등학교 146교를 대상으로 학습준비물 지원 이행 실태를 점검한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학습준비물 지원 제도는 학습준비물 마련에 따르는 학부모의 불편과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로, 각 초등학교는 매년 학습준비물 지원 예산을 확보해 학생들의 교수학습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학년 초 신입생 학용품을 학교가 미리 준비해 초등학교 문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청은 이 제도가 정착됨에 따라 내구성 소모품(가위, 자, 악기류 등)의 구비율이 높아져 적은 비용으로도 더 많은 학습준비물을 지원 할 수 있게 됐다.
학습준비물 지원 제도 안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각 학교가 점검표를 활용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그 중 4교(동부초 2교, 서부초 2교)에 대해서는 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담당자가 합동으로 운영 현황을 방문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예산 편성 및 집행 적정성, 학습준비물 보관실 운영, 학교 인근 문구점 이용 실적, 학습준비물 지원 활성화 노력 등 6가지 항목으로 특히, 학습준비물 지원 제도의 중점 추진 방향인 학생·학부모의 학습준비물 부담 제로화를 위해 학습준비물이 정상적으로 지원되고 있는지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현재 학습준비물 지원 제도는 학부모의 학습준비물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되고 있어 학부모의 공교육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이 번 점검을 통해 학교 현장의 학습준비물 지원 제도가 더욱 안착돼 교수학습 환경을 최적화하고 학습효율성이 더욱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