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중앙정부와 본격 협의추진

고가자기부상열차에서 트램으로 변경을 위한 기본계획변경(안) 중앙부처에 제출

  • 입력 2016.10.25 17:12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광역시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을 위한 기본계획변경안을 24일 국토교통부에 제출하고 중앙정부와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4월부터 기본계획변경 용역을 추진해 그동안 6차례의 전문가 자문회의와 시민공청회를 거쳐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변경안을 마련했다.
기본계획 변경안은 당초 고가자기부상열차보다 연장은 3.8km 늘어나면서 사업비는 58%(7,894억 원) 감소하고, 정류장도 8개소를 추가하는 내용을 골자로 담고 있다.
대전시는 앞으로 기재부와 총사업비 조정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며, 협의 결과를 반영한 기본계획이 국토부로부터 최종 변경승인을 받으면 곧바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할 수 있게 된다.
노수협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은 “트램은 경제적이면서 교통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시대적 대세이기 때문에 중앙정부와의 협의는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서대전역~정부청사역~유성온천역~진잠~가수원역(32.4㎞ /정류장 30개소) 구간에 들어서게 되며, 총5,723억 원(국비60%)의 사업비를 투자,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