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시립미술관, 아리랑에서 비틀즈 ‘얼쑤’

24일 백제가야금 연주단특별공연

  • 입력 2016.09.20 17:56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립미술관이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과학문화축제의 창조적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진행하는 우주를 통한 새로운 상상<프로젝트대전 2016 : 코스모스>를 전시하고 있다.
전시와 연계해 열린 미술문화를 지향하고 미술과 음악이 조화된 다양한 장르의 문화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청중들에게도 살아 숨 쉬는 우리 음악을 전파해 우리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백제가야금연주단 대전특별공연을 오는 9월 24일(토) 오후3시 대전시립미술관 2전시실(한호 작가의 영원한 빛 - 노아의 방주 앞)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가야금 5명, 국악가수 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주곡은 아리랑, 뱃노래, 그리움 바람 돼, 왈츠, 달님에게, 비틀즈메들리,  스팅 , 돈데보이 순으로 총 7곡이며, 연주시간은 약 45분 내외로 이뤄진다.
백제가야금연주단은 한국전통예술의 대중화, 현대화, 세계화라는 명제 아래 다양하고 독창적인 레퍼토리 개발을 통해 살아 숨 쉬는 우리 음악을 국내·외에 전파해 우리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연주단으로 2015 베니스비엔날레 특별전 개막식 초청공연, 2016 유네스코 초청공연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백제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소리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관람객들은 미술관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