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국제인턴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유학생·해외 대학생, 관광컨벤션뷰로·디자인센터 등에 파견

  • 입력 2016.09.08 17:25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광주광역시와 광주국제교류센터는 광주지역에 소재한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과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광주국제인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국제인턴프로그램은 광주시에서는 처음 운영하는 것으로, 광주국제교류센터의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총 선발된 4개국(중국, 프랑스, 칠레, 태국) 7명의 학생이 5일부터 12월16일까지 16주 동안 5개 기관에 각각 파견돼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운영기관은 전남대학교 국제협력과, 광주관광컨벤션뷰로, 광주디자인센터,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광주국제교류센터 등이며, 국제 인턴들은 이곳에서 실무 능력을 키우고 한국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이들은 앞서 지난 8월 한달간 한국어집중강좌, 한국문화역사 이해교육, 관계기관탐방, 한국문화체험, 광주탐방, 남도탐방의 내용으로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받았다.
광주국제인턴프로그램은 인턴십 참여 기관의 국제화 역량 강화와 다국적 네트워크 확장은 물론, 국제인턴을 통한 민간외교 차원의 광주시 홍보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내년에는 광주국제인턴프로그램을 연 2회로 확대하고, 기존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내 대학생을 광주시 자매도시의 국제교류·문화교류 기관에 인턴으로 파견하는 해외인턴십프로그램도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