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법사찰 의혹 논란 ‘잠재우기’

한나라, “재·보선 악용 의도”… 정권차원 문제 확대 경계

  • 입력 2010.07.08 00:23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기자 / 한나라당 지도부는 7일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 정권차원의 문제로 확대되는 것을 경계하며, ‘논란 잠재우기’에 나섰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총리실 직원의 ‘한 건 해보겠다’는 권력욕이 불러온 개인적인 사건이다. 몇몇 사람이 ‘오버’하다가 빚어진 것”이라며 “정권 차원의 문제인양 권력형 게이트 사건으로 포장하는 것은 금도를 벗어난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실질적 연관성이 없는 친목단체와 신빙성 없는 인물을 억지로 끌어들여 7·28 재·보궐선거에 악용하려는 의도는 국가혼란을 야기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제1야당의 권력횡포를 중단하고, 사건의 본질을 밝히고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는 일에 머리를 맞대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한나라당은 이번 사건을 일으킨 사람을 옹호하거나 진상을 덮을 생각은 추호도 없다”며 “명백히 진상을 밝히고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의화 전 최고위원도 “아직 검찰 수사가 본격화되지도 않았는데, 대단한 게이트라도 되는 양 야당이 특별검사나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것은 성급한 일”이라며 “이는 7·28 재·보궐선거에 이용하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선거를 앞두고 영포회 문제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한나라당은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데 집중해야 하고 정부 출범 이후 끊임없이 제기된 특정지역 인사논란을 없애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윤성 전 국회부의장도 “이번에 터진 ‘영포회 사건’은 거품이 들어 있는 것 같다”며 “총리실에서는 ‘알았지만 처리에 한계를 느낀다’고 하는데 이는 무책임임의 극치이고 조속히 처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