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제2순환도로 전 구간 ‘하이패스’ 개통

9월1일 소태영업소 개통… 막힘없이 광주 어디든 갈 수 있어

  • 입력 2016.08.31 17:07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9월1일 제2순환도로 모든 구간에 하이패스가 개통된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7월1일 2순환도로 송암·유덕영업소 하이패스 개통에 이어, 소태영업소도 9월1일 개통함으로써 순환도로 모든 구간에서 하이패스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소태영업소 하이패스는 상·하행 각 2차로씩 운영되며, 학운IC 무등산 진출·입 구간에 대해 별도의 전용차로를 확보해 기존 이중통과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게 된다.
하이패스 차로는 고속도로용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현금징수 차로에 선불교통카드 결제기능도 도입돼 하이패스, 교통카드, 현금징수로 원활한 교통 흐름과 이용자 편리를 제공하게 됐다.
앞서 개통한 송암·유덕영업소 하이패스 운영 결과, 통과 차량의 55% 이상이 하이패스를 이용하고 점차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 차량 정체로 인한 통행 불편이 해소돼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하이패스 전 구간 개통으로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외지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행량이 늘어 시의 재정 절감 효과도 거둘 것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산IC 진출로 신설, 진월IC 진출·입로 추가 설치 등 교통체계 개선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제2순환도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