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늉에 그친 면피용 조사에 불과”

민주, “민간인 불법사찰 ‘영포회’ 실체공개” 총공세

  • 입력 2010.07.07 22:42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기자 / 민주당은 6일 민간인 불법 사찰 파문에 대한 국무총리실의 조사 결과에 강력히 반발하며 ‘영포회’ 실체를 밝히기 위한 총공세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영포게이트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진상조사를 위한 활동 계획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키로 했다고 조영택 원내대변인이 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특히 민주당은 현장활동에 중점을 두고 총리실, 경찰청, 국민은행 등에 방문해 조사를 벌여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오전 진상조사 특위는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총리실에 첫 항의 방문을 나설 예정이다.
앞서 민주당은 영포게이트 사건에 대한 총리실의 자체 조사결과를 두고 “시늉에 그친 면피용 조사에 불과하다”고 비판하며 “영포회의 ‘몸통’과 ‘실체’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
전병헌 정책위의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황당무계한 변명과 꼬리 자르기 식”이라고 꼬집으며 “박영준 국무차장, 이영호 청와대 고용노동비서관, 이인규 공직윤리지원관 사이의 삼각 커넥션 고리에 어떠한 실체가 있는지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선호 의원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한 영포회의 실체와 국정농단을 밝혀내는 것이 이번 수사의 핵심이 돼야 한다”며 “실체가 박영준 국무차장인지, 이상득 의원인지, 아니면 이영호 비서관으로부터 수차례 독대를 했다는 대통령인지에 대해 밝혀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선숙 의원은 “수백만 명 중 한 명인 피해자에 대한 정보를 찾아낸 것은 정보기관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낸 결과로 본다”면서 “총리실뿐만 아니라 총리실로부터 정보를 받은 경찰, 기소한 검찰 등은 모두가 조사 대상자이므로 정부의 어떤 기관에서도 조사를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