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 세계 청춘들 문화전당 달군다

26개국 청년축제… 잔디극장·도심캠핑 운영

  • 입력 2016.07.27 17:44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별빛이 쏟아지는 잔디 위에 모여앉아 영화를 보고 싶다면?
도심 안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28일부터 30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을 찾으면 된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5·18민주광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열리는 2016 세계청년축제에서 마련한 잔디극장과 도심캠핑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청년축제에서는 지난해 개관한 문화전당 주변을 청년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으로 변신을 시도해 민주광장에서 동명동으로 이어지는 하늘정원과 나눔광장을 각각 잔디극장과 도심캠핑으로 마련했다.
잔디극장에서 펼쳐지는 별밤영화제는 평소 시민들이 즐겨찾는 하늘정원에서 영화를 상영한다. ‘원스’ ‘비긴 어게인’을 잇는 음악영화 ‘싱 스트리트’가 청년들의 온라인 투표로 선정돼 여름밤의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어려운 취업난 때문에 연애·결혼을 포기하는 청년들이 축제장에서 프로포즈를 하는 낭만 이벤트도 진행된다.
도심캠핑은 2015 세계청년축제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로, 지난해에는 도시에서 이색적인 캠핑을 즐기며 서로를 위로했다면 올해는 만남과 교류를 통해 비전을 찾아가는 시간이 준비돼 28일 ‘전국 청년의 밤’, 29일 ‘세계 청년의 밤’이 펼쳐진다.
프로그램을 마련한 세계청년축제준비단의 김지경(29) 씨는 “잔디극장과 도심캠핑은 지친 청년들의 산소같은 공간이다”며 “이곳에서의 쉼과 만남을 토대로 희망을 찾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정석 시 청년인재육성과장은 “문화전당은 광주 청년들에게 중요한 활동의 근거지다”며 “문화전당과 적극 협업해 청년들의 창조적인 에너지가 광주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8일부터 3일 동안 문화전당 일대에서 펼쳐지는 2016 세계청년축제는 ‘누구나 히어로, 7월 광주로 가자’라는 슬로건으로 ▲즐겁다면 누구나 히어로(공연) ▲함께하면 누구나 히어로(청년상인 페스티벌, 청년축제학교) ▲느낀다면 누구나 히어로(잔디극장 별밤 영화제) ▲꿈꾼다면 누구나 히어로(도심속 캠핑, 전국 청년의 밤, 세계 청년의 밤) ▲배운다면 누구나 히어로(청년을 바꾸는 지혜 5분) ▲너도나도 누구나 히어로(청년 웃음쇼, 세계청년 런닝맨)으로 6개 영역으로 나눠 7월 광주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