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TX로 강남까지 10분대… 구성역세권

용인 구성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투자자 이목 집중

  • 입력 2016.07.26 17:4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시장에서 노후화된 1기신도시 인근 새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잘 갖춰져 있는 1기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하면서 새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가격도 1기 신도시에 비해 대체적으로 저렴해 큰 부담 없이 갈아타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용인 구성지역은 아파트 중 90% 이상이 입주 1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인데다 최근 5년간 새아파트 공급물량도 없었다 보니 인근 지역 신규 아파트에 대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은 편이다.
실제로 분당신도시 바로 옆에 위치한 용인 구성은 새 아파트는 희소성이 크다 보니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가격 상승폭도 지역 내 평균보다 크다.
광역급행열차 기본계획 수립이 발표된 이후 구성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13분소요)에 진입할 수 있어 강남지역에 직장을 갖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내집마련이나 신규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경기도 광주에서 최근 분양이 이뤄진 현장의 분양관계자는 "아파트의 전체 계약자 중 33.3%가 분당구 계약자일정도로 분당신도시 내 갈아타기 수요가 상당했다"며 "분당신도시 내 새아파트가 없다보니 혁신평면이나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 첨단시스템 등의 설비나 시설들이  노후주택 거주자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 올 수 밖에 없어 분당 및 지역주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용인 구성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전용면적 59~84㎡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최근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인기평형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용인에서도 분당으로 접근성이 비교적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 정차하는 다양한 광역 버스를 이용해 강남과 서울역 등 서울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신세계 백화점 죽전점, 이마트, 동백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분당 차병원 등 의료시설이 차량접근 가능 거리에 있어 분당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마북천이 단지를 끼고 흐르며 인근에는 마북공원과 한성CC가 있으며, 둘레길이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4-Bay혁신 설계와 펜트리 룸을 배치했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카페,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용인 구성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876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시 분당선 오리역 4번출구 방향 300m 지점이다.
문의 1899-9669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