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 회산백련지 오토캠핑장 개장

4계절 체류형 관광지·어린이 물놀이장 최적

  • 입력 2016.06.23 23:02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23일 일로읍 회산백련지 내에 조성한 ‘회산백련지 오토캠핑장’을 개장하고 야영객들을 맞이한다.
무안군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캠핑 인구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원전기금사업’에 선정돼 도비와 군비 각 10억원씩 총 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오토캠핑장을 조성했다.
12,054㎡ 규모의 오토캠핑장에는 최신형 카라반 20대와 오토사이트를 설치해 차별화를 꾀했다. 6~8인용 카라반 14동과 4~6인용 카라반 6동, 그리고 13개의 잔디블록과 10개의 데크 사이트를 설치했으며, 화장실 및 샤워장, 취사장과 바비큐장, 음수대, 정자 등의 공동편의시설도 모두 구비했다.
이와 함께 회산백련지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백련과 푸르른 공원은 도심권과 접근성이 뛰어나 언제라도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체류형 무안관광의 한 축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안전한 물놀이장과 함께 소나무 숲 광장에 어린이들이 뛰놀 수 있는 숲 놀이터와 다목적광장, 전통민속놀이 체험시설 등 다양한 놀 거리, 체험 거리를 갖추고 있다.
군은 이번 오토캠핑장 개장으로 그동안 부족했던 숙박시설이 대폭 강화되면서 회산백련지의 새로운 가족 단위의 레저·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최적의 자연환경과 접근성을 갖춘 회산백련지 오토캠핑장이 자연과 함께하며 쉬어가는 공간으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류형 관광지로써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토캠핑장 이용문의는 무안군 회산백련지시설사업소(061)450-5861~4)나 홈페이지(http://tour.muan.go.kr/lotus)에서 확인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