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6월 분양 예정

첨단과 자연을 동시에 누리는 동탄의 첫 번째 힐스테이트

  • 입력 2016.06.17 17: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2층~지상33층, 16개동, 전용면적 61~84㎡ 중소형 구성 1,479가구
    ▶ 선호도 높은 100% 중소형 구성과 61㎡·74㎡의 틈새 면적 평면 풍부
    ▶  동탄2신도시 지리적 중심 위치…교통·교육·생활·자연환경 등 풍부
    ▶ 동탄순환대로·신리천로 인접 동서남북 교통망에 SRT·제2외곽순환도로 호재
    ▶근린상업지구 인접해 생활 편리, 초·중·고교 도보 통학, 신리천 조망 장점
    ▶ 선호도 높은 판상형 위주 설계, 남향 위주 배치 등 주거기능 극대화
    ▶ 4Bay(일부 세대 제외) 판상형·전면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 및 통풍 극대화
    ▶ IoT 기반 최첨단 시스템 적용 및 카쉐어링 등 입주민 편의 배려
    ▶ 대단지 넓은 면적 살린 쾌적한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배치  

현대건설은 6월, 동탄2신도시 A42블록에서 1,479가구의 아파트 ‘힐스테이트 동탄’을 분양한다.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대단지·중소형 등 선호요소를 두로 갖추고 있는데다 교통·교육·생활·자연환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현대건설은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반의 첨단시스템 도입을 비롯해 설계에도 공을 들일 계획으로 관심이 높다.
힐스테이트 동탄은 지하2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전용면적 61~84㎡로 구성된 총 1,479가구의 아파트다. 전용면적별로는 △61㎡ 150세대, △74㎡ 288세대, △84㎡ 1041세대로 이뤄진다. 단지 전체가 주택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면적 61㎡·74㎡와 같은 틈새면적도 많아 고객 선택 폭이 넓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의 분위기가 최근 들어 다시 살아나고 있는데다 동탄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라 기대감이 높아 분양 전부터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하다”며 “입지 또한 중심상권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 등과 교육여건 등 실수요자들에게 적합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남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 동탄2신도시 지리적인 중심…교통·교육·생활·자연환경 ‘만족’
힐스테이트 동탄은 동탄2신도시의 지리적인 중심부분에 해당하는 리베라CC 남측에 있어 교통·교육·생활·자연환경 등 주거에 필요한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의 어디로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을 자랑한다. 동탄순환대로(2016년 개통 예정)를 이용하여 경부고속도로 기흥IC를 이용할 수 있고, 동탄신리천로(2016년 개통 예정)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SRT·GTX 복합환승역인 동탄역(예정) 및 중심상권, 주요 업무지역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올해 11월 개통을 준비하고 있는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1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며 GTX 개통 시 삼성역까지 20분 내외로 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IC(예정)를 통해 편리하게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1개소가 예정돼 있고, 중학교와 고등학교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내에는 유치원까지 만들어진다. 단지의 남동측으로도 상업지역 및 근린생활시설 계획이 있어 생활에 편의를 더한다. 신리천과 가까워 녹지여건도 풍부한 편이며 조망도 가능해 생활환경도 쾌적하다.
■ 선호도 높은 중소형…맞통풍 판상형 비율 늘리고 남측향 배치
힐스테이트 동탄은 단지 배치도 돋보인다. 전체 가구의 90% 가량을 전면 4Bay 맞통풍 판상형으로 만들어 일자형을 중심으로 한 동 배치를 통해 각 동간거리를 넉넉하게 이격시켰다. 입주민들의 사생활 보호나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각 개별 세대의 채광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로 만들었다.
또한 주차공간을 100% 지하화(유치원 5대 제외)하여 안전한 보행동선을 마련했다. 대형차량 및 초보 운전자들도 손쉽게 주차가 가능하도록 전체의 절반이 넘는 주차장이 너비 2.5m 이상의 광폭으로 만들어진다.
■ 쾌적한 조경과 고급스러운 커뮤니티…입주민 만족도 ‘쑥’
넓은 대지면적을 활용한 조경 또한 이 아파트의 장점 중 하나다. 힐스테이트 동탄은 약 13%의 낮은 건폐율과 조경면적 45% 이상의 쾌적한 단지로 공원과 같은 테마휴식공간을 구현한다. 단지 내 약 1.6㎞의 순환산책로는 운동, 건강, 친환경 공간이 연계된 ‘스칸디맘 산책로’로 조성한다.
대단지로 만들어지는 만큼 커뮤니티도 탁월하다. 휘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및 스크린골프장, 작은 도서관, 맘스&키즈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추고, 작은 도서관과 연계된 구연동화실이나 여성전용공방, 단순한 샤워시설이 아닌 넉넉한 크기의 사우나도 마련된다. 경로당과 보육시설은 물론 지상 2층 규모의 유치원도 단지 내에 만들어진다. 
■ IoT 기반 첨단기술, 카쉐어링 등 차별화된 서비스
현대건설만의 첨단 시스템도 적용됐다. 입주자키 혹은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 현관문이 개폐되기 때문에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출입할 수 있는  IoT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리하다. 주차관련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UPIS(지능형 주차위치시스템) 리더기에 입주자키를 인증하면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며 지하주차장에는 친환경 LED 조명을 활용한 조명시스템이 적용된다.
특히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동탄에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술과 주거 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내의 다양한 시설들을 스마트폰 등을 통해 조절할 수 있게 함으로써 주거편의를 크게 높일 계획이다.
실제로 기상시간이나 취침시간에 맞춰 조명 점·소등을 조절하거나 세대 현관문 개폐 여부 및 저층부의 창문 침입 여부 등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집에 도착하기 전에 난방을 제어하거나, 집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자동적으로 꺼지도록 하는 등 활용도가 다양하다.  이밖에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과도 연동이 가능해 작업이 완료될 시 알려주거나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앱을 통해 에너지 사용량 확인, 보안설정 등을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으로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들의 대기 전력을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적용할 방침이다. 단지 내 주차장에 카쉐어링공간을 갖추고 입주민들이 멀리서 차량을 빌리지 않아도 편하게 단지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현대건설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계열사들과 연계하여 서비스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 특화설계…보안 걱정 ‘뚝’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동탄은 동탄2신도시에서 보기 드문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셉테드) 인증 단지로 꾸며진다. 사각지대를 줄여 야간에 더욱 밝은 단지를 구현하는 등 범죄에 취약한 공간을 원칙적으로 줄이는 노력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각 개별 현관에는 현관안심카메라가 설치되어 센서 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를 촬영,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단지에는 아이들의 안전한 차량 탑승을 돕는 통학버스 안전 승·하차 공간을 마련한다. 아울러, 집에 사람이 없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마련되며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 분양 문의 1877-5510 >

 

■ 힐스테이트 동탄 단지 개요
- 위  치 :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42블록
- 규  모 :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규모
- 세대수(아파트) : 총 1,479세대
△61㎡ 150세대, △74㎡ 288세대, △84㎡ 1,041세대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