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5월 13일 견본주택 개관

남양뉴타운의 유일한 전용 59㎡ 단일 주택형 단지

  • 입력 2016.05.11 15:18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예정),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확충’
▶ 256만㎡의 계획도시 남양뉴타운의 중심에 위치, 교육·자연·생활환경 3박자 갖춰
▶ 남양뉴타운 내 유일한 전용 59㎡ 단일면적 단지, 총 499가구…실속형 프리미엄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시티건설은 5월 13일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아파트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A4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 ~ 지상 21층, 9개동, 전용 59㎡ 단일면적 총 499가구로 구성되었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화성시청 및 남양도시개발구역과 연계하여 개발되는 지역이다. 화성시 서부지역 도시기반시설 확보를 통한 지역균형발전 달성, 남양생활권 거주민 및 화성시 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친환경도시로의 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중이다. 남양뉴타운은 마도일반산업단지, 화성바이오밸리,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도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화성시청을 중심으로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화성서부경찰서 등 행정기능이 사업지구 인근에 밀집돼 있어 향후 화성시 공공서비스 제공의 거점이자 화성서부지역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는 남양뉴타운에서 유일하게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59㎡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안정적으로 거주하다가 향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임대기간 10년, 5년 임대 후 분양전환 가능)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광역 교통망 개선효과 누리는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는 북동쪽으로 화성시 남양읍~송산면 구간의 77번국도 확장공사(2016년 12월 예정)가 진행 중이다. 향후 공사가 완료되면, 안산시, 화성시 반월지구 10분대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 송산IC는 5분 내로 진입이 가능해진다.
화성 남양뉴타운에 서해선 복선전철이 들어서면 화성시청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고, 신안산선(예정)과 연계되어 서울 여의도까지 약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총 3조 8,280억 원이 투입되는 서해선 복선전철은 홍성군과 화성시 송산 사이를 잇는 구간으로 광역교통망 이용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여기에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산선이 개통이 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교육·자연·생활환경 3박자 갖춘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최신 특화설계도 ‘눈길’
단지 앞에는 동양초, 남양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화성시립남양도서관, 복합문화센터(예정) 등과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예정)을 비롯해 남양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화성시청 및 남양읍사무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돼 도보거 리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는 전 가구 남향위주 단지 배치와 4-Bay 혁신평면을 적용해 넓은 공간감과 쾌적성을 갖췄다. 여기에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를 도입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팬트리도 전 세대에 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또한 3면 발코니(일부 제외) 설계로 발코니 확장 시 같은 보다 우수한 개방감과 공간감을 누릴 수 있다.
‘시티 프라디움’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도입한다. 세련된 ‘어반스타일’ 또는 절제된 ‘모던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를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했다.

◆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분양전환 임대 아파트로 수요자들 관심 높아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는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임대기간 10년, 5년 임대 후 분양전환 가능)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상당기간을 거주한 후 분양전환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집값 변동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주변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에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임대거주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전혀 없고, 분양전환 후 주택을 취득해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한편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1차’도 일부 잔여물량을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화성시 남양뉴타운 B-1블록에 위치하며, 전용 84㎡ 총 813가구 규모이다.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1·2차’ 통합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분양문의 : 1644-9335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