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3월 분양

  • 입력 2016.03.14 17:0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 전용 59?84㎡ 1850가구
86만여㎡ 대규모 공원이 내 집 앞 공원, 호원IC 5분 거리

‘공원 줄게, 새집 다오’


롯데건설은 오는 18일(금) 경기도 의정부 직동공원 부지에 들어서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아파트인 만큼 이번 분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지하 2층~지상 27층 17개 동으로 1단지 919가구, 2단지 931가구 등 총 1850가구의 대단지다. 전용면적은 59•84㎡ 두 가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가 공원과 함께 개발되는 근거인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은 도시계획시설로 지정된 땅 일부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 한 뒤 나머지 부지에 아파트를 짓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총 86만4955㎡에 달하는 공원부지 중 그 동안 개발되지 못했던 42만7617㎡가 이번에 조성된다. 이 중 34만3617㎡는 근린공원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8만4000㎡ 면적에 단지가 들어서게 된다.

직동공원에는 청파원, 피크닉 정원, 칸타빌레 정원, 힐빙 정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광장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수경시설, 산림으로 둘러싸인 숲속 휴식공간, 테니스장을 비롯한 체력단련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직동공원은 사업 완료 시 서울 여의도공원(약 23만㎡)의 3배가 넘는 규모를 갖춰 의정부 시민의 쉼터는 물론 수도권 북부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입주민들은 대규모 공원을 내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의정부시 도심에 들어서 입지도 우수하다. 서울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한 데다 지난해 개통한 호원IC와 가까워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대중교통은 의정부 경전철 범골역이 가깝고 지하철 1호선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다.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 중인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의정부∼금정)이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시간도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의정부 시청, 예술의 전당, 시의회, 세무서, 소방서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위치해 직주 근접 환경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CGV, 도서관, 의료원, 보건소 등도 인접해 주거편의성이 높다.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답게 단지 내부에는 다양한 조경특화 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조경특화 시설로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캐슬리언 가든, 휴식과 놀이 공간이 결합된 피크닉&플레이 가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 헬스 가든, 텃밭과 나무그늘이 있는 시니어 가든 등이 조성된다. 단지 외곽을 따라 건강산책로도 설치된다.

커뮤니티 공간은 크게 세 가지 테마(스포츠•컬쳐•라이프)로 단지별 각각 구성된다. 스포츠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클럽, GX룸 등이 조성된다. 컬쳐 커뮤니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 커뮤니티에는 경로당, 어린이집이 위치한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일조량이 우수하다. 내부평면은 4Bay(일부타입)를 선보이며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위치한다. 주방에는 팬트리가 있으며 거실과 연계된 알파룸(일부타입)도 마련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특화된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수요자의 키에 맞춰 싱크대와 주방 작업대의 높이를 85cm와 90cm 중 선택 가능하며, 소프트 클로즈 도어, 후라이팬 전용 수납장 등 드림키친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세대 내부와 공용공간에는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 부담을 줄였다. 각방에 개별 온도조절기를 설치해 난방비도 절감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콜 버튼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광폭 주차장, 층간소음 저감 설계 등도 도입된다.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인 것도 관심거리다. 각 단지별로 1대 씩 초등학교 통학 차량(25인승 버스)이 운영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이 버스 승하차 대기 장소도 4곳이 조성된다.

의정부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개발사업도 단지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2018년까지 미군이 철수한 공여지를 ‘복합문화 창조도시사업’을 통해 개발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K-POP클러스터 등으로 구성된 문화관광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경기 북부에서 가장 큰 을지대학병원도 이곳 부지에 2019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1월 발표된 논문(원광대 김종인 교수)에 따르면 의정부시는 114개 시ㆍ군 중 100세 이상 인구 비율이 노인 1000명당 115명(11.5%)으로 조사지역 중 최고의 장수도시로 나타났다. 의정부시도 장수도시에 걸맞은 다양한 정책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 될 전망이다.

의정부시가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3.3㎡당 분양가는 최저 800만 원대부터 책정돼 경쟁력을 갖췄으며, 발코니 확장비용 무상 및 중도금 무이자로 계약자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1•2단지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국내 최초 공원 특례 아파트일 뿐만 아니라 의정부시 첫 롯데캐슬 브랜드인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명품단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범골로 80일대(상우고등학교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문의 : 1833-8090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