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천, 최초 식용곤충 조리교실 운영

식용곤충 고소애양념장, 고소애 피자 등 다양한 곤충요리 선보여

  • 입력 2016.02.17 17:40
  • 기자명 이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주 기자 / 예천군은 16일부터 25일까지 곤충연구소와 농업기술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예천군 우리음식연구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식용곤충조리교실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용곤충조리교실은 올해 7월 30일부터 개최되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곤충식품페스티벌 분위기 조성과 미래 식량자원으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식용곤충의 가치 확산을 위해 운영하게 됐다.
곤충조리교실은 총 6회로 운영되며 첫날은 국립농업과학원 황재삼, 윤은영 박사의 식약용곤충 연구현황 및 발전방향과 식품 기능성소재에 관한 식용곤충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조우현 국가대표 셰프를 비롯한 곤충요리 전문가와 호텔 조리 기능장 및 국내를 대표하는 다수의 셰프들이 참여해 고소애양념장 조리, 고소애 버섯스프 및 김치전, 고소애버거 및 피자, 고소애 샐러드, 고소애 감자구이 등 최근 식품원료로 인정된 고소애(갈색거저리)를 주재료로 이용한 조리방법 위주로 교육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한편, 예천군은 미래식량 자원이 될 곤충식품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곤충사육 영농법인 및 식약용곤충 사육농가를 육성해 곤충조리교실 및 2016곤충엑스포 곤충식품페스티벌 곤충식품 재료의 대부분을 관내 법인과 농가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곤충조리교실에서 개발된 레시피는 2016예천곤충엑스포 세계곤충음식페스티벌 행사 시 곤충음식시식, 곤충음식경연대회, 곤충음식체험관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