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 횡성군, 전국 명상숲 우수사례 ‘쾌거’

  • 입력 2015.10.01 19:02
  • 기자명 변흥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흥훈 기자 / 산림청이 전국을 대상으로 명상숲의 품질향상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2015년 명상숲 우수사례 선정’에서 강원도 횡성군이 우수상(산림청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명상숲은 청소년들에게 자연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정서 함양 증진을 위해 학교와 그 주변 지역에 조성하는 숲을 말한다. 2015년에 전국106개소에 조성 했으며, 강원도에는 횡성군 수백초등학교 등 6개소를 조성 했다.
횡성군이 공근면 수백리 수백초등학교에 조성한 ‘수백초등학교 명상숲’은 서류심사와 전문가들의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것으로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간을 조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강원도에서 추진한 명상숲 조성사업은 ‘13년부터 실시한 명상숲 우수사례 선정에서 금년까지 3회(’14년 인제 최우수, ‘13년 영월 우수, 철원 장려) 연속으로 수상해, 녹지공간조성의 기술수준이 뛰어남을 인정받게 됐고 금번 우수사례에 선정된 횡성군은 금년 11월에 산림청이 개최하는 2015년 도시숲 정책 관계관 워크숍에서 우수상(산림청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강원도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직접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명상숲 조성사업에 많은 학교들의 참여와 명상숲 조성시 주민들의 녹색쉼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