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대, 빅데이터 인재양성 ‘뜻모아’

  • 입력 2015.08.26 17:48
  • 기자명 변흥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흥훈 기자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8월27일 강원대학교(총장 신승호) 데이터분석센터와 SW 및 데이터분석 인재양성에 상호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빅데이터 인재양성에 시동을 걸었다.
양 기관은 기술과 인력교류를 통해 전문 인력 양성사업에 상호 협력하고, 창의적인 SW와 데이터분석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상호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빅데이터 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첫 걸음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 빅데이터 동아리(BIGTORY 1기, 40명)를 결성하고 9월초 출범을 앞두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센터를 운영 중인 강원대학교와 협력해 우선 동아리 회원들에게 데이터 분석기술과 멘토링을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 데이터과학자와 같은 빅데이터 전문인력이 절대적로 부족한 현실에서 보다 손쉽고 빠르게 빅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형 전문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BIGTORY동아리에게 현장경험이 풍부한 빅데이터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무에 유리한 빅데이터 실전입문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강원대학교 데이터분석센도 진행 중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빅데이터 신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강원대 데이터분석센터는 이 협약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SW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에 적극 부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강원창조경제센터와 강원대학교 데이터분석센터는 빅데이터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빅데이터 신산업창출의 모태가 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