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듀파인 정착 워크숍

지방교육 통합시스템 실무지원단 구성

  • 입력 2009.11.19 23:23
  • 기자명 백순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17일부터 2일간 교육청 지방교육 행·재정 통합시스템을 안착시키기 위한 성과·지식관리 실무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지난 2월 공모에 의해 선발된 성과관리·지식관리 T/F팀, 모니터단, 연구학습 동아리회원 69명이 참여해 그 동안 에듀파인시스템 안착을 위해 연구했던 결과물에 대한 발표와 토론 그리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를 벌였다.
특히, 집단지성(集團知性)을 통해 시스템 운영상의 문제점과 애로점 그리고 그 공동 해결방안의 모색, 지식관리행정 성공사례, 로직 모델을 통한 성과지표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의 장이 펼쳐졌다.
류랑도 초빙강사는 ‘공공기관의 성과중심의 조직운영 전략’이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최근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최고경영자의 고민은 ‘조직을 성과목표 중심의 자율책임경영 체제로의 전환’과 ‘구성원의 능력을 전략중심의 역량으로의 전환’이라고 전제하고, 성과중심의 공공조직 운영을 위해서는 “그 구성원이 전략을 주도적으로 실행하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Self-CEO’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창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된 다양한 발전 방안들을 2010년도 교육청 추진계획에 반영해 에듀파인 시스템이 교육현장에 차질없이 안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