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으로 만들어 마음담아 보낸다

서초, 저개발국가 아동돕기 ‘Lovket’ 프로젝트 동참

  • 입력 2010.06.04 00:5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옥 기자 / “알록달록 나눔 주머니 디자이너로 변신해볼까?”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저개발국가 아이들에게 학용품을 선물하기 위해 한국의 청소년들이 나섰다.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5일 방배동에 소재하는 서울전자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이 직접 예쁜 주머니를 만들고, 그 안에 학용품을 넣어 저개발국가 아동들에게 선물하는 ‘러브켓(학용품주머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친구들끼리 모여앉아 서툰 솜씨로 한땀 한땀 바느질해가며 작은 주머니를 직접 만들게 된다. 완성한 러브켓에는 손수 준비해온 학용품과 타국의 아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편지도 담는다.
청소년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주머니이기에 그 이름도 러브포켓(Love+Pocket). 줄여서 러브켓(Lovket)이라 부른다.
러브켓 프로젝트는 직접 해외에 가지 않더라도 해외아동을 도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하지만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누군가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인다는 것이 청소년들의 공감을 얻기가 어려울 수 있어, 서초구는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제3세계 아동들의 현실을 파악할 수 있도록 현장의 상황을 설명하고 의미를 일깨워주는 영상물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상에는 러브켓을 전달하고자 하는 국가와 지원받을 아동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담겨 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 박정현 간사는 “참가 학생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굶주리고 있는 수혜 어린이들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다양한 설명을 들음으로써, 대한민국의 학생들로써는 당연히 받아들이던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의 현장을 보고, 듣고, 느끼게 된다”면서 “저소득 국가의 또래 아이들이 학업을 통해 가난에서 벗어나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 필요한 물품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