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개최일정 정례화

  • 입력 2015.07.31 17:30
  • 기자명 백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 기자 /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바람으로 달리는 전기자동차’를 모토로 2016년 3월 18일(금)부터 24일(목)까지 7일간 제주도에서 개최된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김대환)는 29일 자문위원회를 열어 엑스포 일정을 매년 3월 셋째 주 금요일부터 7일간으로 정례화 했음을 밝혔다.
조직위는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주요 계획도 제시했다.
수출상담회를 열어 참가업체에 마케팅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전시(B2B)를 강화하고
독일 뮌헨 전기자동차 박람회 eCarTec Munich 2015와 부스 바터 등을 추진해 해외업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는 한편 엑스포를 여행 상품화해 지역 MICE 산업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자문위원회에서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국제화, 내실화, 관광상품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협력 방안이 제시됐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중문관광단지 전체를 행사 장소로 활용하는 방안과 한국관광공사의 한류스타 활용 외국인 관광객 유치 사업과 엑스포를 연계한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김대환 위원장은 “내년에는 제주에 5000대의 전기차가 보급된다. 이 정도 규모는 세계에서도 유래가 없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완성차 업체들이 치열한 마케팅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할 것이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도내 모든 차량을 ‘바람으로 달리는 자동차’로 전환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면 가슴이 뿌듯하고 설레는 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