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주봉황초, 학교교육과정 운영 보고회

학생중심 편성·운영 효율적인 적용 방안 추진성과 검토

  • 입력 2009.11.19 22:20
  • 기자명 류석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교육정책과제 수행 학교교육과정 시범학교를 운영해 온 공주봉황초등학교(교장 편범희)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을 위한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적용 방안’이란 주제 아래 2009학년도 1년간 추진해 온 교육과정의 결과에 대해 17일 오후 1시부터 교육연구사, 장학사를 비롯하여 공주시내 초등학교 5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운영보고회 식전행사로 각 학년 학급에서는 5교시 통합교과 수업안을 가지고 각 주제별 수업을 실시했고 곧 이어 4개의 분과로 나뉘어진 분과 협의장에서는 분과장을 중심으로 협의를 시작, 교육과정 적용 방안에 대한 열띤 협의가 시작됐다.
분과 협의가 끝난 후 그동안‘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을 위한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적용 방안’이란 주제 아래 운영해온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교육장면이 담긴 사진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정미선 연구부장의 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운영보고회는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이 전면 시행 시, 발생하게 될 교육과정 운영상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