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참가자 모집

  • 입력 2015.07.19 19:52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대구시는 오는 7월 24일(금)까지 2015년 하반기 대구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자(개인, 공동체)를 모집한다.
2015년도 하반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신청 공고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및 각 구·군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신청방법은 대구 마을기업 지원기관인 사단법인 커뮤니티와경제 홈페이지(www.cne.or.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고, 교육은 신청자 모집 후 28일(화)부터 다음달 21일(금)까지 총 32시간 동안 대구대 대명동캠퍼스 본관 10층(남구 성당로50길 33)에서 진행된다.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은 마을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성과 공동체성, 사업성 강화를 통한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을 설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입문과정(4시간), 기본과정(10시간), 심화과정(18시간) 3단계(총 32시간)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입문과정에서 ‘마을공동체와 마을기업 이해’, ‘마을기업 운영사례’ 강의가 있으며, 기본과정에서는 커뮤니티미션 워크숍, 마을 자원조사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에서는 마을기업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재무기초, 사업계획서 작성 및 지역사회 기여방안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한다.
또한, 교육기간 중 마을기업 선진지 견학과 담당 멘토들이 사업 추진현장을 직접 방문해 마을기업 미션, 비즈니스모델 등 사업계획 컨설팅으로 현장·지역밀착형 교육을 제공한다.
마을기업 육성사업 주관부처인 행정자치부는 2014년도부터 ‘설립 전 교육’을 의무화해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한 단체만이 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는 2010년부터 2015년 상반기 신규선정 8개소를 포함해 84개의 마을기업을 지정해 운영 중에 있으며, 설립 전 교육을 수료한 단체에 한해 8월 말경에 대구광역시와 각 구·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