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춘천 의암호 핵심관광 도약

삼악산 로프웨이, 노선결정 이은 후속절차 진행

  • 입력 2015.07.13 18:06
  • 기자명 변흥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흥훈 기자 / 춘천시는 삼악산 로프웨이 노선 결정에 이은 후속 절차를 진행한다.
시는 15일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해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발주한다.
전략환경영향평가는 환경 측면에서 사업계획의 타당성, 적합성을 검토하는 것으로 관련기관 허가 전 거쳐야 하는 절차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식생, 수질, 소음, 대기 등 각종 환경영향 예측 및 저감방안, 대안을 모색한다.
또 로프웨이가 운영 중인 타 지역 사례 분석도 이뤄진다.
용역 기간은 내년 2월까지다.
시는 사업의 적기 추진을 위해 자체적으로도 환경, 문화재, 하천, 수변구역 인허가에 대한 타당성 있는 논리를 적극 개발키로 했다.
시는 사업 인,허가, 사업자 선정 등 관련 절차를 내년까지 마치고 2017년 착수, 2018년내 준공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시는 로프웨이 설치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노선선정) 결과에 대한 실무검토와 시정 자문기구인 ‘행복도시춘천만들기위원회’의견수렴을 거쳐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지난달 말 삼악산~ 삼천동 승마장(4.2km) 노선을 최종 확정했다.
연구용역에서 총사업비는 383억원, 연 이용객은 84만8천여명으로 예측됐다.
삼악산 로프웨이는 삼천동 특급호텔, 중도레고랜드와 함께 의암호 삼각관광벨트사업의 핵심 시설이다.
시는 중도에 들어서는 ‘레고랜드’를 중심으로 의암호 일대에 볼거리, 즐길거리, 체류기반을 조성, 국제 관광도시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