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빛나 선수 ‘은빛 발차기’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 태권도 +73kg급 은메달 획득

  • 입력 2015.07.13 17:54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 소속 김빛나 선수가 11일 조선대학교체육관에서 열린 2015 광주 유니버시아드(광주 U대회) 태권도 +73kg급 겨루기에서 대한민국에 소중한 은메달을 안겼다.
김빛나(23, 인천 동구청) 선수는 16강전에서 베네수엘라의 “브리토 구티에레즈 다니엘라” 선수, 준준결승에서 터키의 “쿠스 나피아” 선수를 압도적인 기량으로 제압하고, 이어 준결승전에서 만난 스페인의“시몬 알라모 로사나” 선수가 예선전에서 입은 부상으로 경기를 포기함에 따라 결승전에 진출했으나, 이란의“아크람 코다반데흐” 선수와 1-1로 팽팽히 맞선 마지막 라운드에 아쉽게 실점을 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빛나 선수는 경희대학교를 졸업했고 2014년 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1위, 2014년 대통령기 대회 겸 국가대표선발전 2위, 2014년 제95회 전국체육대회 5위 등 미래가 더 촉망되는 선수로 기대 받고 있다.
김 선수가 소속된 동구청 여자태권도부는 1995년 인천시에서 창단된 이래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고, 지난 4월 30일 동구청 소속으로 런던올림픽 세계예선대회 국가대표 코치직을 역임한 김정규 감독과 국가대표급 6명의 선수로 새롭게 구성됐으며, 다가올 브라질 올림픽 금메달을 목표로 동구청이 한국의 위상을 세계만방에 널리 떨칠 수 있는 팀으로 육성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흥수 동구청장은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김빛나 선수에게 찬사를 보내고, 멀리 광주까지 와서 응원해 주신 동구체육회 임원진들에게도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동구청 여자태권도부가 동구의 위상을 세계만방에 널리 떨쳐 주리라 확신한다”며 기쁨을 함께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