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장 선거, 도 넘어선 진흙탕 싸움

안상수-송영길-김상하-백석두 후보등 상호 인신공격 심각

  • 입력 2010.06.01 01:2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6·2지방선거가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여야 인천시장 후보들간의 네거티브전이 유권자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한나라당 안상수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송영길, 진보신당 김상하, 평화민주당 백석두 후보등은 상호간 인신공격 등 상대후보 깎아내기 식 비방전 등 그 어느 때보다 진흙탕 싸움으로 전개되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안상수 후보 선대위는 지난달 30일 논평을 통해 “6.2지방선거는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보다 중요한 선거인 만큼 각 후보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철저한 검증이 그 어느 때 중요하다”면서 “특히 후보의 도덕성 검증은 두 번, 세 번 짚고 넘어가도 부족하다”며 송 후보를 공격했다.
선대위는 “송 후보는 대학시절 반정부 활동으로 수배, 도피 중 친구 형의 주민등록증을 훔쳐 자신의 사진을 붙여 위조했다가 절도죄 및 공문서 변조죄로 징역 1년6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사실이 18대 총선 에서 드러나 선거법 위반으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밝혔다.
또 “IMF 위기 시절 쓰러져가는 회사를 살리기 위해 근로자들이 피 같은 땀을 흘리고 있을 때 해당 기업 회장으로부터 불법정치자금 1억 원을 받아 챙겼다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벌금 1000만 원, 추징금 1억 원을 선고받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선대위는 “송 후보는 5·18 민주화운동 20주년 전야제가 벌어지고 있는 시각 광주의 고급 술집에서 여종업원을 껴안고 음주가무를 즐기다 들켜 물의를 일으킨 부도덕한 386 대표 정치인 가운데 하나로 최근에는 대기업으로부터 로비성 외유를 후원받고 성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의 중심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송 후보 선대위는 “안 후보는 인신 비방과 흑색선전을 담은 선거용 소책자를 당원용으로 배포했다가 이미 선관위로부터 배포 중단과 회수 지시를 받은 전력이 있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송영길 후보는 이날 야권단일후보 승리의 날을 선포한 가운데 범야권개혁세력과 일본 참의원까지 총출동해 지지를 호소했다.
송 후보 선대위는 31일 기자회견을 통해 “안 후보는 수도권 한나라당 시·도지사 후보 중 패배가 가장 확실시되자 정책과 공약 선거는 포기하고 네거티브 운동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며 “관권, 금권, 흑색선거 등 한나라당의 막판 부정선거의혹에 대해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강력 대응할 것”이라며 경고했다.
선대위는 “박 전 대표의 세종시 원안에 대해 가장 적극적으로 찬성했던 안 후보가 권력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넘어가자마자 (이 대통령의) 세종시 수정안을 지지하고 나선 것은 바로 전형적인 배신의 정치다”라고 주장하고 “안 후보는 지금도 박 전 대표의 사진을 유세차량에 내걸고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으나 박 전 대표가 안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인천에 온 일 없고 앞으로도 오지 않을 것”이라고 폄하했다.
진보신당 김상하 후보는 ‘안-송’후보를 싸잡아 맹비난했다.
김 후보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한나라당 안상수 후보는 임기 4년 동안 일자리 40만 개 창출을 공약으로 냈고 공공근로를 비롯한 7만8000명의 공공부문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으나시장으로 재직하며 인천 실업률 6.5%로 전국 1위(통계청 자료 인용), 비정규직 노동자 비율도 1997년 38.5%에서 2009년 52.5%로 늘어 전국 1위를 나타내는 등 안 후보는 지난 8년 간 뭘하다가 이런 공약을 내고 있단 말인가”라고 비난했다.
이어 김 후보 선대위는 민주당 송 후보에게도 직격탄을 날렸다.
선대위는 “송 후보는 임기 안에 20만 개 일자리 창출과 실업률 3% 이하, 시의 재정 투입을 통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비정규직 비율을 35%에서 25%로 낮추겠다고 약속했으나 현실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송 후보는 말할 자격이 없다”며 “특히 대우자동차로부터 1억 원의 정치자금을 받아 놓고 이제 와서 대우자동차 노동자들에게 감히 표를 달라 할 수 있는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처럼 야야 후보 간 상호 비방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평민당 백석두 후보는 민주당 송영길 후보를 성 매춘 및 기업로비 의혹 등을 검찰에 고발 및 수사의뢰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