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천大 앱티오 오토메이션 도입

길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차세대 진단 검사 자동화 솔루션

  • 입력 2015.06.04 17:4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은 최첨단 자동화 진단 시스템 ‘앱티오 오토메이션’을 도입했다. 앱티오 오토메이션 시스템은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가 구축한 차세대 진단검사 자동화 솔루션이다.
지난 3일 진단검사의학과 앞에서 열린 자동화 시스템 가동 기념식에는 가천대 길병원 이근 병원장, 박필환 진담검사의학과장, 허혜경 진단검사의학실장 및 지멘스 진단사업본부 에티엔 시보(Etienne Szivo) 총괄부사장, 박현구 한국 지멘스 헬스케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앱티오 오토메이션은 다양한 진단검사실 환경에 최적화해 적용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대용량 워크스테이션과 면역검사 시스템, 생화학검사 시스템, 혈액검사 시스템의 연결이 가능하며 진단검사실은 물론 병원 운영의 최적화를 돕는다.
또한 원형 트랙에 전처리, 후처리 모듈과 면역, 생화학, 혈액학 등 분석장비를 검사실 환경과 공간에 적합한 모듈 맞춤형으로 구성해 검사실 내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이고 검사의 흐름을 개선한다.
특히, 장비 트랙은 기존 자동화 시스템에는 없던 U턴, T턴, L턴 트랙의 적용으로 공간의 제약 없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1차 의료기관부터 3차 의료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맞춤형 설치가 가능하다.
이번에 설치한 시스템은 랙방식 검체장착(RIM) 검체 장착 및 분류(IOM), 자동원심분리의 센트리퓨즈(Centrifuge) 모듈, 자동검체의 뚜껑을 제거하는 디캡퍼(Decapper) 모듈, 면역학 검사 장비인 ADVIA Centaur XPT, 생화학 분석 장비인 ADVIA Chemistry XPT, 그리고 국내 최초로 검체 보관 및 폐기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검체 자동 냉장저장모듈(RSM), 검체를 안전하게 관리, 보관하기 위한 실링 및 디실링 모듈 등의 장비가 일체형 통합 자동화 시스템이다.
가천대 길병원 이근 원장은 “사용자와 환자의 안전성과 환경까지 고려한 솔루션으로 의료의 질을 높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