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방학, 영어와 놀자

성남영어마을, 12박13일 영어캠프 2회 운영

  • 입력 2009.11.18 00:45
  • 기자명 심상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내년 1월 4일부터 30일까지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내 성남영어마을(분당구 율동 소재)에서 12박 13일간의 일정으로 두 차례에 걸쳐 ‘2010 성남영어마을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SNET Olympics’를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영어캠프는 내년 2월 캐나다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25가지의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 학생들에게 올림픽의 역사, 전통, 문화, 지리, 다양한 경기 등 올림픽의 모든 것을 탐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운영 프로그램 중 ‘스포츠’는 학생들이 다양한 운동경기를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스포츠와 관련된 영어 용어들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경쟁심과 협동심을 배우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 ‘과학 클럽’ 프로그램은 압력을 이용한 로켓발사 실험,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공기의 움직임에 대한 실험 등 간단한 과학실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미술 클럽’프로그램은 올림픽 세리머니 때 입을 자신만의 독특한 의상을 만드는 시간 및 자신의 꿈이 담긴 드림 캡쳐를 만드는 시간을 제공하며, ‘CSI SNET’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탐정이 돼 여러 단서를 추적해 가면서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스릴 넘치는 게임시간을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재미있는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입소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케 한다.
영어캠프는 원어민 교사 20명과 한국인 교사 6명이 체험위주의 다양한 그룹 활동을 지도하며, 개인별 과업 수행 지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영어로 놀고 영어로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이번 겨울방학 영어캠프 1차는 내년 1월 4일부터 16일까지, 2차 캠프는 내년 1월 18일부터 30일까지 각각 12박 13일 일정으로 운영된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생부터 중학교 2학년생까지 총 5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45만원이다.
단 경기도성남교육청을 통해 선발된 저소득층 자녀 50명은 성남시가 교육비 전액을 부담한다.
영어캠프 참가를 희망 학생은 다음달 9일까지 성남영어마을 홈페이지(www.snet.or.kr)를 통해 직접 신청 접수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영어마을(725-5600, 5631)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