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 생태관광 활성화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자원발굴 통한 소득 증대

  • 입력 2015.04.21 17:35
  • 기자명 변흥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흥훈 기자 / 강원도는 오는 4. 22(수) 10시, 국회 의원회관(제1세미나실)에서 장하나 국회의원실과 공동으로 ‘강원도의 생태관광지의 현황을 진단 하고, 우수생태자원을 보호ㆍ활용해 주민참여형, 주민소득형 생태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정연만 환경부차관, 김영주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장하나 국회의원, 주제발표자(2명), 지정토론자(5명),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내용으로는, 고제량 제주생태관광협회 대표가 “주민참여형 생태관광 사례”, 정연배 인제로컬투어사업단 이사장이 “인제군의 생태관광 사례와 현황”에 대해서 주제 발표하고 이에 대해, 최종원 환경부 자연정책과장, 황명규 국립공원관리공단 상생협력실장, 유영업 잇네이쳐 대표, 강미희 서울대학교 교수, 이영주 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등 다섯명이 지정토론하게 된다.
앞으로 강원도에서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강원도의 우수한 생태관광 자원을 활용ㆍ발굴해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는 물론, 2018평창동계올림픽 때 강원도를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 등 전 세계인들에게 깊은 인상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생태관광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