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기능경기대회 메달획득

상서高, 요리 금·우수상 제과제빵 금·동·우수상등

  • 입력 2015.04.15 19:10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6일 간 열린 2015년도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에서 상서고등학교(학교장 이난조)가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올해 울산에서 열릴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앞서 청신호를 보였다.
이번 대구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 부문에서는 대구경북 지역 유일한 제과제빵과를 보유한 상서고의 성적이 두드러졌다. 제과제빵 부문에 출전한 상서고 제과제빵과 3학년 박지현(18) 양이 금메달, 제과제빵과 3학년 최인선(18) 양이 동메달, 제과제빵과 3학년 홍경란(18) 양이 우수상을 수상해 제과제빵 부문에서의 상서고의 급부상을 알렸다.
전통적인 상서고의 강세 종목인 요리 부문에 출전한 상서고 조리과 3학년 최상원(18) 군이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조리과 2학년 김정혁(17) 군이 우수상을 획득했다.
올해 처음으로 대구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상서고 뷰티디자인과의 성적도 눈에 띄었다. 뷰티디자인과 1학년 곽부경(16) 양이 대학생을 상대로 우수한 경쟁을 펼치며 동메달을 수상했다.
상서고 이난조 교장은 “올해 상서고 사상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둬 한없이 기쁘다. 그간 끊임없이 노력한 학생을 비롯, 담당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우리 상서고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