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 우수제품 디자인개발 활성화

  • 입력 2015.04.10 18:07
  • 기자명 변흥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흥훈 기자 / 강원도는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2015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231백만원(도비80, 시군비 130, 자부담 21)을 투입해 지난해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35개 업체의 제품, 포장, 용기디자인을 지원한다.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전문가평가를 통해 선정된 도내 디자인업체와 협력해, 기업체의 요구를 반영하고 제품특성 및 수요층을 분석하는 등 진행과정에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힐 계획이다.
강원도는 지난해 47개 기업체의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포장·용기·제품디자인을 지원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 만족도 증가는 물론 시장경쟁력을 높힌 것으로 평가됬다.
특히,‘슈퍼곡물’로 알려진 아마란스를 원료로한 도내 생산업체에서는 포장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400%의 매출액 증가와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유통사 입점 등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백종수 강원도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소비층을 겨냥한 글로벌 홍보·마케팅 강화를 위해 포장디자인에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표기, 지식재산등록 지원 및 디자인 개발과 연계한 홍보마케팅등 사후관리에도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