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교지도자 본연 의무에 충실해야”

바문연, 4대강 사업 반대 발언 ‘신중론’ 제기

  • 입력 2010.05.18 01: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정부의 4대강 사업과 관련한 종교 지도자들의 발언에 대해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이 신중론을 제기했다.
국민연합은 성명을 통해 “종교지도자들은 정부정책에 일일이 관여하면서 하나의 정당과 다를 바 없는 목소리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할 것이 아니라 종교계의 자정을 결의하고 정부에 사이비종교 철퇴를 주문하는 등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더욱 본연의 의무에 충실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나라의 종교지도자들이 국민을 편안하게 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고, 국민들의 정서를 지도하는 본연의 사명에 충실해 줄 것”을 호소했다.
국민연합은 “4대강 사업에 불만을 자진 종교지도자들의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는듯하다”고 지적하며,“종교나 종교지도자들이 본연의 의무를 떠나 제 역할을 못할 경우 나라는 혼란스러워지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종교지도자들이 정치를 하고 싶다면 차라리 종교당을 만들어 국회에 입성을 하는 것이 더욱 빠른 길”이라고 강하게 질책하며, “4대강 사업은 이미 지역주민들의 다수가 원하고 있고, 지역의 야당정치인과 다수의 환경전문가들 또한 찬성하고 있는 정책사업임에도 비환경전문가인 종교집단에서 반대를 위해 종교의 이름을 내세워 여론을 조성하는 행위는 국민의 규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종교계와 종교지도자들은 종교라는 이름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반사회적인 사건들, 종교를 이용한 종교사기 사건들,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사이비종교 교주들의 추태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상황을 반성하고 이를 정화하기 위해 먼저 힘써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