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업성공 도와드립니다

부산, ‘2010 아카데미’… 두피·피부관리

  • 입력 2010.05.17 19:5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찬 기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2010 부산시 창업아카데미’를 오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운영한다.
올해 창업아카데미는 두피관리와 피부관리 과정에 각 20명씩 총 40명을 대상으로 1일 4시간 과정으로 10일간 운영하며, 교육장소는 부산경제진흥원 4층 대회의실과 헤솔두피클리닉센터(부산진구 부전동), 미인가 에스테틱(해운대구 우동)에서 실시한다.
특히, 헤솔두피클리닉센터와 미인가 에스테틱은 특화된 기술 및 점포 운영으로 올해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 ‘2010년도 부산프랜차이즈 경진대회’에서 프랜차이즈 우수업체로 선정된 곳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실제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집중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실업인력을 해소하고 고용을 창출하기 위해, 창업성공을 위한 준비 및 실무절차에 대한 과정을 비롯해, 현장실습 위주의 커리큘럼 구성으로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부산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수강료 및 교재비를 전액 지원하며, 수료자에 대해는 정부의 소상공인자금 대상 추천시 우선권을 부여하며, 부산신용보증재단 대출시 보증료를 0.2% 감면해 줄 계획이다.
한편, 아카데미 참여 희망자는 5월 18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bepa.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팀으로 방문이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창업에 대한 동기 및 의지, 창업관련 자격증 및 교육이수 여부 등 창업에 대한 준비도, 사업성공 전략 등을 심사한 후 확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