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교회계제도 변화적응 순항

부여교육청, 에듀파인 교원대상 맞춤형 연수

  • 입력 2009.11.16 16:00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청(교육장 오선규)은 12일부터 13일까지 3층 멀티미디어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정보부장 40여명을 대상으로 2010년 전면 시행되는 학교회계(에듀파인)에 대한 사용자 인식제고와 업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학교회계(에듀파인) 교원대상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학교회계(에듀파인)은 성과주의 재정운용을 위해 지방교육 행`재정 업무의 전처리과정(교과부-교육청-학교, 예산-집행-결산)을 사업별 예산제도와 발생주의·복식부기 회계제도를 기반으로 자동화하고 이를 개인의 단위업무와 연계해 성과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통합 구축한 사업이다. 또한,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에듀파인) 지역강사인 궁남초 교사 김태연과 부여중 교사 김영석에 의해 학교회계(에듀파인)에 대한 이해, 예산요구 시스템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연수를 마친 정보부장들은 소속학교로 돌아가 전달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석한 홍산초 김은규 정보부장은 “이번 연수는 2010년도 학교회계(에듀파인)가 학교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예산편성, 집행, 결산까지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어 업무경감, 투명한 학교 운영과 회계제도가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병권 학무과장은 “학교회계(에듀파인)의 도입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도모함으로써 학생 교육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