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여름밤의 자전거 라이딩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 입력 2014.08.21 20:17
  • 기자명 최재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호 기자/ 전주시는 전주시자전거생활협의회(상임의장 최성진)와 함께 “한여름밤의 자전거 라이딩”라는 주제로 무공해 웰빙의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 및 생활 속 자전거 타기 붐조성을 위해 23일(토) 20시 전주종합경기장 야외공연장 앞에서 2014년 8월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라이딩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기후변화 시대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자전거 이용 생활화로 에너지 절약 및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 시민건강 증진과 바람직한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을 위하여 개최된다.
특히 이번달에는 시민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여름밤의 더위를 자전거를 타고 이겨내는 야간 라이딩 행사를 개최하며, 자전거를 사랑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전거 대행진 참여는 홈페이지(http://두바퀴.net)와 전화(281-2974)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은 행사 당일 19시부터 가능하다.
8월 대행진은 전주종합경기장을 출발하여 백제교 ~ 여울로 ~ 가련교 ~ 가리내로 ~ 터미널사거리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 전주천동로 ~ 다가교 ~ 전주신흥고등학교 ~ 전주천서로 ~ 백제교를 거쳐 전주종합경기장으로 되돌아 오는 10㎞ 구간으로, 무더위를 이겨내며 시내 주요 도로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 대행진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안전한 라이딩이 될 수 있도록 안전모와 전조등, 후미등 등 안전장비를 꼭 착용하고 행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