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시장기 국민생활체육 에어로빅스체조 경연대회

대동초 스포츠 동아리, 제20회 대구광역시 에어로빅스 대회 대상

  • 입력 2014.07.17 23:38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대구대동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학교스포츠동아리인 ‘COD’가 지난 7월 12일(토) 대구시민체육관(대구시민운동장내)에서 열린 대구광역시장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체조경연대회에서 전체 대상, 초등부문 최우수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동초 학교스포츠동아리인 ‘COD’는  학교폭력예방사업인 어깨동무지원활동으로, 매주토요일 방과 후 학교활동으로 창작댄스 활동을 통한 생활속의 스포츠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체조대형을 계획하고 음악에 맞추어 안무를 짜는 등 즐겁게 연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동아리대표인 김경림은 “평소 에어로빅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동작을 계획하고 연습하는 것도 정말 즐거웠는데, 이렇게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니 정말 기쁘고,  건강한 몸과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여가 선용의 기회까지 가지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는 것 같아서 더 기쁘다.”라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김영옥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학교수업도 충실히 하면서 틈틈이 연습하였는데, 좋은 성적을 거두어 무척 자랑스럽다.
우리 대동 ‘COD’동아리처럼 모든 학생들이 선후배간, 즐기면서 운동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친구간의 소통이 이루어져 학교폭력도 사라질 것이다.”라며 동아리 친구들을 격려하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