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기, 청사 소방훈련 실시

  • 입력 2009.11.13 01:18
  • 기자명 길준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발생시 신속한 화재진압으로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재난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위기 대처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연기군이 청사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겨울철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연기군은 12일 오후2시 군청 광장에서 자위소방대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청사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청사 및 부속시설물에 대한 화재예방 및 진화를 위한 자위소방대원의 임무숙지와 유사시 화재 초동진압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능력 배양차원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훈련은 군청 본관동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가상 상황을 연출하여 가상점화, 화재발견자 대피, 화재발생경보, 초기소화, 대피유도, 중요물품반출, 화재출동, 집중방수, 복구활동, 강평 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훈련이 실시되어 훈련 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훈련성과 제고를 위해 소방차 1대, 앰뷸런스 1대, 소화기 등 각종 소방장비 동원 및 연기소방서 조치원119안전센터와 합동훈련을 실시해 그 의미를 한층 더해 주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화재는 소중한 우리가정과 직장, 언제 어디서든지 예고 없이 방심하고 무관심한 틈을 타 찾아온다고 말하고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