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남구, 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지원금 연간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확대

  • 입력 2014.02.26 02:19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25일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문화와 여행, 스포츠 관람 기회를 지원하는 ‘2014년도 문화누리카드’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 등으로 일상 생활에서 문화와 예술을 누리기 힘든 소외계층에게 공연과 전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관람 및 음반?도서 구입 지원, 국내 여행과 스포츠 경기관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카드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체크카드처럼 사용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이다.
올해부터는 지원금이 세대당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늘었으며, 청소년 추가발급 대상자도 만 10~19세에서 만 6~19세(1995~2008년 출생자)로 확대됐다.
문화누리카드를 받으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 발급된다.
홈페이지 발급은 본인 인증수단(휴대전화ㆍ공인 인증서)가 있는 경우에 한해 가능하며, 본인 인증수단이 없는 경우에는 주민센터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다.
주소지 기준 시ㆍ군ㆍ구의 관련 예산이 떨어질 경우 발급이 어려운 만큼 서둘러 신청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올해 관련 제도가 개선됨에 따라 기존 문화이용권 소지자들도 신규로 카드를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에게는 연간 10만원 한도의 문화누리카드가 세대당 1매 발급되고, 신청 세대에 청소년이 있으면 연간 5만원 한도 내에서 카드를 최대 5명까지 발급 받을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기존 문화ㆍ여행ㆍ스포츠 관람 이용권을 발급받으셨던 분들도 신규 발급 받아야 한다”면서 “관련 예산이 소진될 경우 발급이 어려운 만큼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문화누리콜센터(1544-3412) 또는 남구청 문화관광과(607-2314),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