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P가스 고무호스, 금속배관으로 교체하세요

광주 남구, 서민층 LP가스 시설개선 지원 사업 실시

  • 입력 2014.02.05 16:17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지원을 통해 가스사고를 예방하고, 공공의 안전 및 어려운 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서민층 LP가스 시설 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남구는 4일 가스사고에 취약하고 경제적 여력이 부족한 서민층을 대상으로 LP가스 시설 개선을 위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1~3급), 소년소녀가장, 기초노령수급자, 한부모 가족 등 어려운 이웃들이며, LP가스 시설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오는 7일까지 해당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LP가스 시설개선 대상으로 선정된 세대의 경우 시설개선에 따라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시설개선 부담금은 없으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 예산으로 무료로 바꿀 수 있다. 
LP가스 시설개선 대상 가구에는 가구당 약 20만원 상당의 시설이 설치된다.
특히 LP가스 시설의 고무호스가 금속배관으로 교체되고, 퓨즈콕 등 안전장치 설치 및 점검도 이뤄져 가스사고 예방 및 생활안정을 돕는데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시설 투자비용이 부담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LP가스 시설개선을 지원하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도 시설개선을 하지 않은 사업대상 세대에서는 적극 참여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에 따르면 LP가스 시설의 고무호스는 사고 위험이 높아 관련 법령에 따라 2015년까지 의무적으로 금속배관으로 교체해야 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