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청사 제2부지 활용 역세권 개발

인천메트로와 양여사업… 복합환승빌딩 건립 추진

  • 입력 2010.03.30 10:3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화 기자 / 서구가 인천도시철도2호선 건설과 연계해 역사 주변 청사 제2부지를 활용한 복합업무시설 등 역세권 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서구청사 제2부지는 7,214㎡으로 2014년 개통 예정인 인천도시철도2호선 (가칭)서구청역과 근접해 있으나 토지 소유권이 인천시와 공유지분으로 묶여 있고, 또한 現 청사와는 서곶로로 단절돼 있어 효율적인 토지이용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서구는 인천메트로와 양여사업 등을 통해 복합환승빌딩을 건립, 공유재산에 대한 유지·보존 위주의 소극적인 관리에서 탈피해 개발·활용의 적극적인 운용으로 재산의 효용성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청라경제자유구역 및 검단신도시 등 관내 각종 대형 국·시책사업으로 인해 지역주민의 변화하는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고 동북아 시대 중심축으로서의 역할수행과 구민에 대한 복지·문화·휴식공간 및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함과 아울러 역세권 개발에 따른 유동인구의 증가로 인해 주변상권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는 동 부지를 포함한 연희지구 지구단위계획변경 용역을 진행중에 있으며 인천메트로에서 추진중인 역세권 개발에 따른 기본구상 및 사업타당성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도시관리계획변경 및 공유재산관리계획심의 등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