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논산 은진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 입력 2009.11.11 10:27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은진면(면장 지시하)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양숙) 주관으로 지난 11월 5일, 은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지난 2003년 3월 개소한 은진면주민자치위원회는 총27명의 고문 및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려운 이웃 돌보기, 주요도로변 꽃길조성 등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봉사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높은 신뢰 속에서 적극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주민참여를 증대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여 현재 5개 프로그램에 1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2005년 전국주민자치센터 박람회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각종 경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은진면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개회식, 프로그램 발표회, 화합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으며 임성규 논산시장을 비롯한 내빈 등 주민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댄스스포츠, 일본어, 요가, 풍물 등 4개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표할 때마다 주민들이 박수갈채를 보냈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서는 미용교실 회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미용봉사를 실시하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 되었으며, 은진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와 수준을 가늠케 했다.
김양숙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 발표회를 계기로 자치센터가 주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주민 누구나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