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남구, 구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

  • 입력 2013.09.13 23:48
  • 기자명 추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인식 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창의적인 구정발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공무원 포함)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오는 10월 8일까지다.
공보 분야는 ▲지방 3.0 5대 선도과제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 방안 ▲협동조합 및 사회적 기업(마을기업) 활성화 방안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공감정책 등이다.
지방 3.0 5대 선도과제의 경우 세부 주제는 크게 5가지로, 자지차단체간 사회기반시설 공동 활용을 통한 예산절감 방안이나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주민 맞춤형 서비스 창출 방안의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또 공공 및 민간정보(SNS 및 포털) 분석을 통한 과학적 지방행정 구현, 지방자치단체 의사결정기구에 민간참여 방안, 중앙-정부 또는 광역자치단체-기초자치단체간 협업 행정을 위해 법령 제?개정 등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의 내용도 포함된다.
특허 및 저작관련 법령에 의해 심사 또는 보상이 확정된 제안이나 사회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제안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응모 방법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응모 양식을 내려 받은 뒤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인터넷으로 올리거나, 방문(남구청 기획실)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오는 11월 말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개별로도 통보된다.
금상 제안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상금이 주어지며, 은상?동상?장려상?노력상 제안자에게도 각각의 상금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기획실 정책평가팀(607-2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