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부평구, 공사현장 디자인과 만나다

학생 디자인 참여 자부심과 도시건설 과정 접목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다

  • 입력 2013.07.29 14:20
  • 기자명 정순학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부평구가 지역 내 대형건설현장에 적용하는 공공디자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부평디자인과학고 학생과 교사, 건축사 등이 참여하는 ‘드림#’팀을 구성, 학생들이 만든 공공디자인을 통해 도시미관을 해치는 건설현장의 상막한 분위기를 깨끗한 이미지로 바꾸고 있다.
드림#은 꿈을 반올림해 이룰 수 있도록 서로 돕는 팀을 뜻한다. 드림#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 이 중 우수작으로 뽑아 대형공사현장의 가설가림벽과 가림막 등 공사용 임시시설물에 적용할 표준디자인 5종류를 개발했다.
구는 이 표준디자인을 부평지역 내 대형건설현장 8곳에 적용한 결과, “도시미관을 해치는 대형공사장이 깨끗하고 아름답게 바뀌었다”는 주민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7월 중순에는 부평동 부평5구역주택재개발현장의 가설가림막에 드림#이 개발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구는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자신이 창작한 작품이 도시건설 사업에 적용되고, 학생들 스스로 도시디자인에 참여했다는 자부심이 크다”면서 “학생들의 열정을 도시건설 과정에 접목해 부평구가 추구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관내 다른 건설 현장에도 학생들의 디자인 작품이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